항공권 큐레이팅
유럽 갔다가 후라노에 라벤더 보러 갈까? 핀에어의 마법은 유럽 어디든 일본 어디든 통한다.
🕙 2021. 07. 30. 14:58

내년 여름 뮌헨 인 프라하 아웃 후 비에이(아사히카와)로 가는 항공권, 핀에어의 마법이 적용되어 44만원.
세 구간으로 검색했지만 하네다 공항에 머무는 시간은 겨우 2시간 25분으로 도쿄는 경유지일 뿐.
세 구간으로 나누어 검색하는 이유는 검색을 좀 더 잘하게 하려고.(두 구간으로 검색하면 검색을 못하거나 비싸게 검색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핀에어의 마법은 유럽 어디든 핀에어가 취항하는 도시면 통한다. 단지 도시마다 운임과 세금이 달라질 뿐.
최종 도착지도 일본 어디든 일본항공이 운항하는 도시면 핀에어의 마법은 통한다. 핀에어가 취항하는 도시(도쿄(HND, NRT), 오사카(KIX), 나고야(NGO), 후쿠오카(FUK))가 아닌 경우에는 일본 항공으로 갈아타고 가면 된다.
구글 플라이트의 가격확인 버튼을 누르고 내가 원하는 도시와 날짜로 다시 검색해서 마이 페이지에 저장한 후, 어디가 가장 싼 지 사이트 별로 확인하면 된다.
6/11(토) ~ 6/24(금) 서울 - 뮌헨 // 프라하 - 아사히카와 44만원 항공권 상세 페이지(계속)
어렵다구? 잘 안된다구?
그래도 방법은 있다. 아래로 내려 추천 항공권 "Like에서 확인하기"를 눌러보자.
6/11(토) ~ 6/24(금) 서울 - 뮌헨 // 프라하 - 아사히카와 44만원 항공권의 유사한 추천 항공권
Like 페이지에서는 비교하는 항공권과 유사하면서 가격도 스케줄도 좋은 항공권을 볼 수 있다.
그림처럼, 비에이(아사히카와, AKJ)를 같은 홋카이도의 구시로(KUH), 아바시리(메만베쓰, MMB), 삿포로(치토세, CTS)로 바꾼 항공권들을 볼 수 있다. 그 아래에는 프라하(PRG) 인 부다페스트(BUD) 아웃으로 비에이(아사히카와, AKJ)에 도착하는 항공권도 보인다.
Like 페이지에서 내가 원하는 항공권과 가장 비슷한 항공권을 찾아보자. 다른 누군가가 나를 위해 매력적인 항공권을 검색해 놓은 셈이다. 이걸 한마디로 표현하면 '집단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