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Icon

항공권 큐레이팅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독일 &

🕙 2022. 03. 25. 14:15

thumbnail image

어제 소개한 폴란드항공은 거의 모든 시즌에 최저가가 가능하지만 연말연초는 아니더군요. 크리스마스를 유럽에서 보내려면 조금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면, 독일의 루프트한자는 오히려 연말 연초에 출발하면 60만원대 초반까지 가능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유럽에서 보내기에는 루프트한자가 더 좋은 선택지라는 거죠. 물론, 루프트한자도 위탁수하물을 포함한 가격입니다.

*. 참고로, 핀에어, 에어프랑스, KLM 등은 싼 운임의 경우 위탁 수하물이 별도입니다. 이들 항공사들은 싼 가격의 항공권은 별도의 위탁수하물 비용을 내야 하기에 실제로는 그만큼 더 비싼 셈입니다. 되도록이면 위탁수하물을 포함한 항공사를 소개하고 또 위탁수하물을 포함하고 있다는 사실을 반복적으로 언급하는 이유입니다.

12/31(토) 출발로 프랑크푸르트로 갔다가 바르셀로나에서 돌아오는 62만원짜리 항공권입니다. 루프트한자의 항공권이니 프랑크푸르트까지 가는 여정은 직항이고 돌아오는 여정은 뮌헨 또는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합니다. 토요일 출발에 인천 도착도 일요일로 꼬박 2주를 유럽에서 보낼 수 있는 알찬 스케줄의 항공권입니다.

여러 사이트에서의 검색 가격을 비교해 보니 특이하게도 구글이 가장 쌉니다. 그런데, 구글 플라이트는 아직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하고 있지 않고, 이는 구글의 검색 결과에는 국내 여행사의 결과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구입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항공권의 구입처 Gotogate 또는 루프트한자에 전화 걸기 - 구글 플라이트

구글 플라이트는 구입처로 두 가지 선택지를 주고 있는데요. 첫 번째는 외국의 온라인 여행사 Gotogate이고 두 번째는 루프트한자에 전화를 걸라고 하네요. 전화를 거는 것을 선택지라고 주다니... 혹시 모를 불편을 감수하고 Gotogate에서 구입하거나 아니면 다른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국내 여행사에서 좀 더 비싼 값을 지불하고 구입하는 수 밖에 없을까요?

항공권 구입은 루프트한자 홈페이지에서 다구간 검색으로

이럴 때는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검색해 보면 됩니다. 루프트한자 홈페이지의 다구간 검색은 매우 매우 불편하고 또 항공편을 모두 선택하기 전까지 가격을 보여주지 않는 깜깜이 검색을 해야 하지만(대다수 항공사가 비슷합니다) 항공편을 잘만 고르면 이렇게 멋진 가격을 보여줍니다. 메타온메타에서 검색했던 항공권을 잘 기억했다가(마이 페이지에 잘 저장해 놓으면 됩니다) 구간별로 같은 항공편을 골라주면 되는 거죠. 전화를 걸지 않아도 또 외국 여행사의 불편과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아도 싼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구입하는 방법까지 알았으니 다른 도시로 가 봅니다. 연말에 아직 소진하지 못한 연차를 탈탈 털어 짧은 일정으로 가까운 프랑크푸르트와 암스테르담을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오는 항공권이 64만원입니다. 이런 일정은 여행자 누구나 원하는 일정입니다. 여행 수요가 몰리는 연말에 더구나 토요일 출발에 일요일 도착 일정이니까요. 싼 좌석이 있을 때 먼저 잡는 사람이 임자죠.

일정을 좀 더 길게 잡아 보았습니다. 연차가 많이 남았다고 하죠 뭐. 2주간의 일정으로 뮌헨으로 인했다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아웃하는 항공권으로 65만원입니다.

오늘 소개한 세 개의 항공권에는 두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세 항공권 모두 인천 출도착일이 토요일과 일요일입니다. 물론 평일도 같은 가격이 가능합니다.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주말 출도착도 모두 최저가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일부러 그렇게 검색했을 뿐입니다. 두 번째는 세 항공권 모두 출도착 다른 항공권이라는 것입니다. 출도착 다른 항공권을 소개한 이유는 특별히 싸기 때문입니다. 힌트는 "[아는만큼보인다] 루프트한자 뮌헨 vs 프랑크푸르트"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구글 플라이트의 신박한 기능을 이용해 루프트한자 다구간 항공권을 검색하는 방법(1)

한정된 휴가 때문에 여행을 계획할 때 목적지보다는 여행 날짜에 더 민감한 분들에게 좋은 팁을 하나 드립니다. "[메타온메타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항공 검색] 구글 플라이트의 신박한 기능 이용하기"에서 한번 소개했던 기능입니다. 구글 플라이트는 복수의 목적지를 지정하고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타온메타에서 구글의 "가격확인" 버튼을 누른다.

2. 빨간색 항공권 저장 버튼을 눌러 마이 페이지에 항공권을 등록한다.

3. 항공편1 우측의 "X" 버튼을 누른다.

4. 항공편1의 목적지에 내가 가고 싶은 도시들을 최대 5개까지 설정한다.

5. 항공편2의 출발지도 같은 방법으로 최대 5개까지 설정한다.

검색되어 나오는 항공권 중에 가격과 도시를 비교해 가며 나에게 맞는 최선의 항공권을 고른다.

구글 플라이트의 신박한 기능을 이용해 루프트한자 다구간 항공권을 검색하는 방법(2) - 직접 해보기

제가 검색해 본 바로는, 프랑크푸르트 또는 뮌헨으로 인하고 마드리드/바르셀로나/리스본/파리/암스테르담 등에서 아웃하는 것이 가격 면에서 유리합니다. 설명을 반복해서 읽고 이해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지금 당장 '여기'를 눌러 직접 한번 해보면 바로 감을 잡을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