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큐레이팅
서울/부산 출발 비즈니스 동남아 항공 일주 90만원~
🕙 2023. 06. 20. 18:38

먼저 7월 중순에 방콕을 왕복하는 항공권입니다. 베트남항공을 탑승하니 하노이 또는 호치민을 경유해야 합니다. 전 구간 비즈니스 탑승이고 베트남(하노이 또는 호치민)까지는 풀 플랫 좌석이고 동남아 구간은 리클라이너 좌석(우등고속 좌석 쯤)입니다.
81만원이라는 가격은 꽤 매력적인데 아무리 비즈니스라고 해도 동남아를 경유해서 가는 것은 시간 효율 측면에서는 그리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경유 항공권의 매력을 십분 활용하는 방법은 바로 경유지도 함께 여행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항공권은 부산 출발로 캄보디아의 씨엠립과 프놈펜을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갈 때는 하노이를 돌아올 때는 호치민을 스톱오버하여 덤으로 여행합니다. 베트남항공을 이용하여 하노이, 씨엠립, 프놈펜, 호치민을 항공일주하고 돌아오는 여정이 전 구간 비즈니스 탑승해도 겨우 90만원입니다.
참고로 베트남은 15일간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고, 베트남을 다녀온 후 30일 이내에 다시 베트남에 입국하려면 비자가 필요했었지만 이제는 필요 없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무사증 15일 입국이 가능한 13개국의 국민은 15일 무비자로 베트남에 입국한 후 재방문 시 더 이상 30일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즉, 베트남 재입국 30일 경과 규정이 폐지된 것입니다.
이번에는 추석연휴 항공권입니다. 서울 출발로 싱가포르와 쿠알라룸푸르를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오는 길에 호치민과 하노이를 덤으로 여행하는 비즈니스 항공권이 91만원입니다.
올해 추석은 추석연휴 시작 전 3일 휴가 내고 연휴 끝나고 샌드위치 데이 포함해서 4일 휴가 내면 총 17일을 쉴 수 있습니다. 7일 휴가 내고 17일을 여행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추천 항공권 탐색에서 항공사를 베트남항공으로 설정하고 탐색해 보세요. 다양한 동남아 도시(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자카르타, 씨엠립, 프놈펜, 비엔티엔 등)를 다녀오는 길에 베트남의 하노이와 호치민을 스톱오버하는 비즈니스 항공권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10월 유튜브 영상 하나 첨부합니다. 소개된 항공권과 가격 정보를 제외하고 영상에서 설명한 모든 정보는 지금도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