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Icon

항공권 큐레이팅

설 연휴 동남아 왕복 19만원~ 에어마카오, 풀 서비스, 마카오는 덤

🕙 2023. 07. 28. 16:16

thumbnail image

에어마카오의 동남아 왕복 항공권이 1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풀 서비스 항공사답게 기내식도 주고 위탁수하물도 25kg까지 포함입니다. 게다가 마카오 스톱오버도 무료입니다. 겨울이 성수기인 동남아를, 설 연휴 포함해서 짧게 다녀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쯤 되면 대박입니다. 먼저 잡는 사람이 임자라는 거죠.

첫 번째 항공권은 다낭을 갑니다. 돌아오는 길에 마카오에 스톱오버를 추가해도 겨우 19만원입니다.

두 번째 항공권은 방콕 왕복 항공권으로 22만원입니다. 설날 아침에 서둘러 차례 지내고 출발해 연휴 지나고 돌아오는 항공권입니다.

최근에 메타온메타는 몇 가지 기능 개선이 있었습니다. 그중 하나, 항공권 상세 페이지에서 경유 횟수만 보여주던 것을 경유지 공항이 어딘지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항공권의 경우 귀국 여정이 출국 여정에 비해 3시간 넘게 오래 걸립니다. 동일한 MFM(마카오 국제공항)을 경유하는데 시간이 더 걸린다는 것은 경유지 체류 시간이 많이 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항공권은 앞의 항공권에서 방콕 출발을 하루 당긴 항공권입니다. 긴 경유를 할 바에 마카오 스톱오버가 낫다고 판단한다면 이렇게 검색하면 됩니다. 가격은 23만원!

참고로 에어마카오는 방콕의 DMK(돈므앙 국제공항)와 BKK(수완나품 국제공항)에 모두 취항합니다.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공항 기준이 아니라 도시 기준으로 검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럼 좀 더 선택지가 많아지고 더 싼 가격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메타온메타 앱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추천 항공권 탐색 페이지입니다. 이전에는 '지금 가장 핫한 항공권', '추천 항공권 50', '내 마음대로 골라보는 항공권'의 배너만 있었는데요. 이제는 좀 더 다양한 배너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핫한 항공권에 새로운 항공권들이 올라와도 이전의 핫한 항공권을 여전히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호주/뉴질랜드 항공권을 고민하던 차에 동남아 왕복 항공권이 지금 가장 핫한 항공권의 자리를 차지해도 여전히 버튼 하나만 누르면 호주/뉴질랜드 항공권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배너의 항공권 가격이 많이 비싸지는 등의 이유로 매력이 떨어지면 배너가 사라집니다.

다시 에어마카오의 동남아 항공권을 보겠습니다. 출발지 서울, 항공사 에어마카오로 설정해 탐색하고 있는 지금 가장 핫한 항공권 페이지입니다. 앞에서 소개한 다낭(DAD), 방콕(DMK/BKK) 외에도 하노이(HAN), 싱가포르(SIN)를 가는 항공권도 상위권에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겨울 동남아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겨울이 다 되어 검색하면 늦습니다. 아마도 두세 배 이상의 금액을 지불해야 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