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큐레이팅
이래도 되는 걸까? 런던, 더블린, 아부다비 2박 무료 모두 합쳐 68만원!
🕙 2023. 12. 29. 18:08

아일랜드는 제가 아직 가 보지 못한 여행지 중 유독 끌리는 여행지입니다. 특정 관광지에 끌리는 것은 아닙니다. 영국 옆이라는 지리적인 위치와 영어 사용으로 인해 다양한 소설과 영화를 통해 접한 기억이 있는데요. 스산하면서도 목가적인 아일랜드의 풍경과, 영화나 소설을 보며 느끼고 상상한 아일랜드인들의 이미지 때문인 듯 싶습니다. 아일랜드 시골 마을에 자리한 아늑한 펍에서 생맥주를 마시는 상상을 하곤 합니다. 물론 펍은 현지인들로 가득해야 합니다.
오늘 오전, 아일랜드를 가는 멋진 항공권을 발견했습니다. 어제와 그제 이틀간 에티하드의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항공권들을 소개했는데요. 오늘 아일랜드를 가는 항공권은 더 좋습니다. 에티하드 홈페이지 구입가 기준으로 겨우 68만원입니다. 런던과 더블린을 여행한 후 아부다비 2박무료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선택지를 소개합니다. 둘 다 런던과 더블린 그리고 아부다비 2박 무료를 여행하는 것은 같고 가격도 68만원으로 동일합니다. 여정 순서만 다를 뿐이죠. 왼쪽의 항공권은 귀국 여정에 아부다비 2박 무료를 이용하고, 오른쪽은 출국 여정에 이용합니다. 아무래도 아부다비에서는 고급 호텔에서 편하게 쉴 수 있는 여정일 텐데요.
이걸 귀국 여정에 이용하면 서울 도착 후 일상으로의 복귀가 상대적으로 쉬울 수 있습니다. 대신 출국 여정에 런던까지 아부다비 경유를 포함한 기나긴 비행 후 바로 런던 여행을 해야 합니다. 반대로 출국 여정에 이용하면 런던에 도착할 때까지 체력적으로 유리합니다. 어떤 게 더 좋을지는 여행자마다 다르겠죠.
그런데요. 왼쪽의 항공권은 구글 외에는 어디서도 검색하지 못합니다. 사실 구글에서도 검색 조건에 제약을 걸지 않으면 잘 검색되지 않는데요. 어쨌든 구글에서는 잘 검색하고, 구글이 제공하는 에티하드 홈페이지의 구입 링크도 정상 동작합니다. 68만원은 에티하드 홈페이지 구입가입니다.
반면, 오른쪽의 항공권은 구글 외의 다른 사이트들도 모두 잘 검색합니다. 위메프에서는 카드할인 받으면 에티하드 홈페이지보다 좀 더 싼 가격까지도 가능하죠. 오른쪽의 항공권을 잘 검색하는 이유는 바로 검색 구간이 길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항공 검색은 풀 서치가 불가능합니다. 모든 경우의 수를 다 검색하고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검색 엔진은 가능성이 높은 일부의 항공권만 선택적으로 검색합니다. 분명 존재하는 항공권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이트는 검색하지 못하고 어떤 사이트는 검색하는 이유가 바로 그것 때문입니다.
오른쪽의 항공권은 첫 구간이 서울에서 아부다비까지의 여정이니 대부분의 항공 검색 엔진이 에티하드를 집중적으로 검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왼쪽의 항공권은 첫 구간인 서울 - 런던과 두 번째 구간인 런던 - 더블린 구간을 검색할 때 에티하드는 검색 대상이 되기 어렵습니다. 애초부터 에티하드는 후보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왼쪽의 항공권을 구글에서 잘 검색한 이유는 에티하드를 집중적으로 검색하라고 알려주었기 때문입니다. 구글은 항공사나 경유 횟수 등 여러가지 제약 조건을 걸고 검색할 수 있거든요. 길을 알려주니 쉽게 검색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여기서, 메타온메타에서 항공권을 탐색하고 따라서 검색할 때 유용한 팁을 하나 드립니다. 항공권 상세에 구글의 가격 확인 버튼이 있다면 이걸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확인 버튼에는 그 항공권을 검색하기 위한 조건까지도 함께 저장되어 있는 셈이거든요. 비슷한 패턴의 항공권을 검색할 때 이 버튼을 이용하면 동일한 조건이 미리 설정되어 있어 잘 검색되지 않는 항공권도 쉽게 검색 가능합니다. 가격 확인 버튼을 누르면 구글에서 그 항공권의 가격을 다시 산출해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특정 구간부터 다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구간의 날짜를 바꾸고 싶다거나 특정 구간의 도시를 바꾸고 싶다면 이런 식으로 한 구간씩 바꿔가며 검색하면 됩니다.
68만원에 영국과 아일랜드 그리고 아부다비 2박 무료까지! 링크를 누르고 집단지성 덕분에 계속해서 발견되고 있는 에티하드의 놀라운 항공권들을 탐색해 보세요.
아, 오늘은 한 마디만 더 하겠습니다. 얼마 전 한 선배가 이런 이야기를 하더군요.
메타온메타는 나하고는 맞지 않는 것 같다. 이제 나이도 먹고 해서 경유는 힘들다. 돈이 들더라도 직항을 타야겠다. 메타온메타를 이용하려면 체력이 좋아야 하니 젊은 친구들에게만 유용하지 싶다
이런 오해를 종종 받습니다. 메타온메타를 대충 훑어보고 여러 도시를 여행하는 항공권을 여러 곳을 경유하는 항공권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한 항공권도 네 개의 구간 중 세 개가 직항입니다. 단지, 왕복 항공권은 한 곳만을 여행할 수 있는데, 이 항공권은 훨씬 더 싼 가격에 멀리 떨어진 세 도시를 모두 여행할 수 있는 것 뿐입니다.
호텔을 비롯한 다른 상품들은 싼 걸 고르면 대략 그만큼 품질이 떨어집니다. 항공권은 아닙니다. 단지 아무거나 가격만 싼 걸 고르면 마찬가지겠죠. 하지만, 메타온메타에서는 좋은 항공권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당연히 품질은 그대로입니다. 옆 사람은 100만원에 산 항공권을 내가 68만원에 샀다고 해서, 에티하드가 밥을 맛없는 걸 준다거나 더 불편한 자리에 앉게 하지는 않습니다.
항공권은 품질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덕분에 여행은 풍요로워집니다.
메타온메타는 집단지성 기반의 항공권 탐색 서비스입니다. 이용자가 많을수록 더 좋은 항공권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유료 이용권 구입 고객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당분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어차피 제가 계속 유혹할 겁니다. 뒤늦게 유혹에 넘어오지 마시고 이번 기회에 할인받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리워드 시스템을 감안하면 초기에 이용권을 구입한 고객은 웬만하면 1년 안에 이용권 구입 금액 이상의 MoM 캐시를 적립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