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Icon

항공권 큐레이팅

에어차이나 LA 왕복 77만원~ feat. 무료 환승 호텔, 라운지 이용

🕙 2024. 01. 24. 01:13

thumbnail image

이제 미국행 항공권도 중국 항공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에어차이나의 로스앤젤레스 왕복 항공권이 77만원까지 검색됩니다. 이건 꽤 반가운 소식인데요. 중국 항공사들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참여하면 유럽에 비해 너무 비싼 미국 항공권 가격도 조금씩 싸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에어차이나는 가격만 싼 것이 아닙니다. 싼 가격은 좋아도 경유 시간이 너무 길면 차마 손이 가지 않는데요. 에어차이나는 4시간 이상 경유 시에는 무료 환승 라운지를 6시간 이상 경유 시에는 무료 환승 호텔(1박, 조식, 공항과 호텔 간의 교통편 포함)을 제공합니다. 잘만 계획한다면, 무료 환승 호텔을 이용하며 베이징을 맛보기에 충분합니다.

오늘은 무료 환승 호텔과 라운지를 이용하는 조건을 LA 왕복 항공권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카드 할인 최저가 77만원, 에어차이나 홈페이지 구입가 80만원인 LA 왕복 항공권입니다. 가격도 좋고 위탁 수하물도 23kg 두 개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흠처럼 보이는 것은 경유 시간이 길다는 점인데요. 사실은 그리 나쁘지 않은 게, 이 항공권은 출국 여정의 베이징 경유 시에는 무료 환승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 귀국 여정에서는 무료 환승 호텔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어 차이나 무료 환승 호텔에 대해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환승 호텔이 제공되는 도시는 여럿이 있지만, 대부분의 한국 여행자에게는 베이징을 이용하게 될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이용 약관을 충족하면, 호텔에서 1박과 조식, 교통편까지 제공합니다.

이용 조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경유 시간입니다. 이코노미 승객은, 야간 경유(베이징 도착일과 출발일이 다른 경우)에는 6시간 이상 30시간 이하의 경유일 때 무료 환승 호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일 환승(베이징 도착일과 출발일이 같은 경우)의 경우에는 베이징 도착 시간이 오전 8시 이전이면서 경유 시간이 6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부킹 클래스의 제약도 있는데요. O/I/X/N 클래스는 이용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서울 출발 LA 왕복 최저가 운임의 부킹 클래스는 'L'입니다. 환승 호텔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국 출발로 보통의 이코노미 승객이 이용 가능한 호텔은 G2/G3 그룹입니다.

베이징의 G2/G3 그룹 호텔은 위 이미지의 세 곳이 있습니다.

환승 호텔 서비스가 어떨지는 4성급 호텔인 'Beijing Kai Sheng Xing feng International Hotel'(G2 그룹)의 후기(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승 라운지는 조건이 좀 더 단순합니다. 경유 시간이 4시간 이상 24시간 이내인 경우 부킹 클래스만 만족한다면 환승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징은 144시간 무비자 또는 24시간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코로나 이후 입국을 거절당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나무위키에서는 무비자 입국을 위해서는 24시간 이상의 경유 또는 위탁 수하물을 베이징까지만 부칠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사실 나무위키의 정보가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니고, 아무 문제 없이 베이징에 입국할 수 있었다는 후기도 많다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당일 연결로 환승 호텔을 이용하는 것은 위험 부담이 조금은 있는 것 같습니다.

차라리 이 항공권처럼, 갈 때는 환승 라운지를, 올 때는 야간 경유(이 항공권은 딱 30시간이네요)로 환승 호텔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참고로, 중요한 조건인 부킹 클래스의 확인은 스카이스캐너에서 제공하는 에어차이나 구입 링크를 타고 가면 됩니다. 가끔은 링크가 먹지 않기도 하는데요. 그럼, 에어차이나 홈페이지에서 검색 조건을 다시 입력하고 다시 검색한 한 후 확인하면 됩니다.

에어차이나는 LA 외에도 유럽 호주 동남아 등으로 가는 가성비 좋은 항공권이 꽤 많은데요. 가격은 좋은데 경유 시간이 길다면 오늘 설명을 참고하여 환승 호텔이나 환승 라운지를 이용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탐색해 보세요. 일부러 10만원이 넘는 돈을 들여 비자를 받아 가며 중국 여행을 하기도 하는데요. 항공권도 싼데 공짜로 베이징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은 꽤 좋은 선택지입니다.

메타온메타는 집단지성 기반의 항공권 탐색 서비스입니다. 이용자가 많을수록 더 좋은 항공권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유료 이용권 구입 고객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당분간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어차피 제가 계속 유혹할 겁니다. 뒤늦게 유혹에 넘어오지 마시고 이번 기회에 할인받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리워드 시스템을 감안하면, 여행을 상상하며 항공권을 탐색하고 검색하다 보면 어느새 이용권 구입 금액 이상의 MoM 캐시를 적립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