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OnMeta
히치하이커TV 인터뷰 영상과 메타온메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글 모음
🕙 2024. 02. 01. 13:15

지난 주 히치하이커TV의 김다영 대표와 인터뷰한 영상이 어젯밤에 올라왔습니다. 덕분에 꽤 많은 분들이 앱과 블로그로 유입되고 있는데요. 처음 접하는 생소한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그간 작성했던 글들을 요약정리해 보았습니다.
[인터뷰] 미국 일주 80만원, 시드니 40만원대 항공권...어떻게 찾으시는 건가요? 메타온메타 김도균 대표 https://youtu.be/SuezJITNmGU
챗GPT의 요약:
이 인터뷰에서는 메타온메타 서비스의 창립자인 김도균 대표가 등장합니다. 메타온메타는 시중의 일반적인 메타 검색 엔진으로 찾기 어려운 특별한 항공권을 찾는 서비스입니다. 김 대표는 이 서비스가 단순한 최적가 탐색을 넘어,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항공권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그는 여러 예시를 들어 이를 설명하는데, 그 중 하나는 "미국 캘리포니아 일주 86만원 항공권"입니다. 이 항공권은 유나이티드 항공의 특정 운임을 이용하여, 여러 도시를 방문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일반 검색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또한, "시드니 45만원 항공권"의 사례도 소개하는데, 이는 동방 항공의 칭따오 경유 항공권을 예로 듭니다. 김 대표는 이러한 복잡한 여정과 특가 항공권을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며, 일반인들이 이러한 항공권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인터뷰는 항공권 비용을 절감하는 다양한 전략과 팁을 제공하며, 여행 예산에서 항공권 비중을 줄이는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메타온메타! 항공권을 싸게 사는 최고의 방법 https://blog.naver.com/dgkim100/223308680597
챗GPT의 요약:
이 글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주로 항공사의 특가 이용, 스톱오버와 출도착이 다른 여정 활용, 그리고 가격 오류로 인한 에러 페어를 통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 설명됩니다. 또한, 메타온메타를 통한 항공권 탐색이 언급되며, 여기서는 집단지성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가성비 높은 항공권을 찾는 방법이 제시됩니다.
메타온메타는 집단지성 기반의 항공권 탐색 서비스 https://blog.naver.com/dgkim100/223217070988
챗GPT의 요약:
이 글은 "메타온메타"라는 집단지성 기반의 항공권 탐색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항공권 판매 채널에는 항공사 자체 판매, 여행사를 통한 판매, 그리고 가격비교 서비스를 통한 판매가 포함되며, 비공식적인 채널로는 여행 관련 커뮤니티, 블로그, 특가 알림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대부분 왕복이나 편도 항공권 위주로 정보를 제공하며, 정보는 자주 갱신되지 않고 수익 모델은 주로 광고에 의존합니다.
메타온메타는 이러한 전통적인 서비스들과 다르게, 사용자들이 직접 찾은 항공권 정보를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가 이 정보를 바탕으로 항공권을 탐색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서비스는 실제 항공권 구매는 하지 않고, 사용자들이 탐색한 정보를 바탕으로 가격비교 서비스에서 항공권을 검색하도록 유도합니다. 메타온메타의 특징은 사용자들이 검색한 항공권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다른 사용자들이 유리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리워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들이 항공권 검색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이 시스템은 항공권 정보를 공유한 사용자들에게 포인트를 제공하고, 이 포인트는 현금이나 서비스 이용권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메타온메타는 극소수의 사람들에게만 도움이 된다? https://blog.naver.com/dgkim100/223200402663
챗GPT의 요약:
메타온메타는 항공권 탐색 서비스로, 현대 여행자들의 변화된 필요와 근무 패턴을 반영하여 일반인들에게도 유용합니다. 이 서비스는 항공 여행이 여행자 중심으로 바뀌었고, 항공사들이 성수기 및 주말 외에도 비수기에 저렴한 항공권을 제공한다는 시장의 속성을 활용합니다. 또한, 전통적인 근무 패턴에서 벗어나 여행 일정이 유연해진 현대인들에게 메타온메타는 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됩니다.
쉽고 빠르게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하는 방법 with 메타온메타 https://blog.naver.com/dgkim100/222527597840
챗GPT의 요약:
이 글은 메타온메타를 이용하여 항공권을 검색하고 예약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성자는 메타온메타 앱을 사용하여 쉽고 빠르게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앱을 통해 특정 항공권의 링크를 클릭하고, 가격 확인 버튼을 이용하여 가격을 검증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또한, 앱 내에서 'My 페이지'에 항공권을 등록하여 가격 변동을 추적하고, 유사한 항공권을 추천받는 기능도 소개됩니다. 이를 통해 여행자들은 자신의 여행 일정과 예산에 맞는 최적의 항공권을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메타온메타 앱을 사용하여 항공권을 공유하거나 구입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Why 메타온메타? 메타온메타는 메타 위의 메타, 가격비교 위의 가격비교 https://blog.naver.com/dgkim100/222397839418
챗GPT의 요약:
"메타온메타: 메타 위의 메타, 가격비교 위의 가격비교" 글은 메타온메타 서비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가격비교 사이트들을 통합하여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저자는 메타온메타가 복잡하고 특별한 항공권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오해받았음을 인정하며, 실제로는 모든 여행자가 항공권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임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항공권이 다른 사이트에서 다른 가격으로 판매되는 사례를 들어, 사용자가 최저가를 찾을 수 있도록 메타온메타가 가격 추이를 그래프로 보여주고, 다양한 사이트의 가격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합니다. 저자는 메타온메타 사용자들이 복잡한 가격 비교 과정 없이도 저렴한 항공권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서비스의 핵심 가치라고 밝힙니다.
그래서 MoM 캐시는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https://blog.naver.com/dgkim100/223223164312
설명: 메타온메타는 집단 지성 기반의 항공권 탐색 서비스입니다. 고수들이 검색한 멋진 항공권을 탐색하고 따라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메타온메타는 집단지성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리워드 시스템을 운용합니다. 내가 검색한 항공권을 다른 회원이 보면 내게 포인트가 쌓입니다. 이 포인트는 매월 MoM 캐시로 정산되어 이용권 구입 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 ① https://blog.naver.com/dgkim100/221534132079
챗GPT의 요약:
이 글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항공 예약은 여행 계획의 중요한 부분이며, 많은 이들이 예산과 휴가 기간을 고려해 여행을 준비합니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팁들이 실제로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합니다. 항공권 가격은 여행 시기, 목적지, 수요와 공급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지므로, 항공권 구매 전략도 이에 맞춰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항공권 가격은 항공사가 좌석을 최대한 채우려는 전략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성수기와 비수기, 직항과 경유편, 출발지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또한, 저비용 항공사(LCC)는 다양한 비용 절감 전략을 사용하여 저렴한 항공권을 제공합니다. 이와는 달리, 전통적인 항공사(FSC)는 더 복잡한 노선과 가격 책정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국,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고, 시장 상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글의 결론: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려면? ........................................................................................... 싸게 파는 걸 산다
항공권 가격은 원가가 결정하지 않습니다. 경쟁이 결정합니다. 또한 항공사는 자사 전체의 이익을 최대화하는 방향으로 가격 결정을 합니다. 이는 항공사 전체의 매출과 손익을 높이는 방향으로 가격 결정을 한다는 것입니다. 특정 구간은 계속 손해 보고 팔기도 하고, 특정 구간은 계속 엄청난 이익을 남기기도 한다는 것이죠. 말도 안 되게 싼 가격에라도 팔 수밖에 없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가끔은 그런 가격에 팔릴 줄 예상하지 못하고 팔기도 하죠.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 ② https://blog.naver.com/dgkim100/221545401925
요약정리:
인터넷 쿠키 삭제는 컴퓨터 청소의 의미밖에 없다.
쿠키 삭제 여부와 관계없이 반복적인 검색은 좀 더 정확한 검색 결과를 도출한다.
처음 검색 후 불과 몇 분 만에 사라진 최저가 항공권은 어차피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 즉, 이미 살 수 없는 항공권이었을 뿐이다.
반복적인 검색을 하면 다구간 또는 장거리 여정의 경우에는 더 싸고 좋은 항공권이 발견되는 경우도 많다.
한국에서는 평일 낮 시간에 항공권을 검색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매력적인 항공권을 발견했다면 혹시 당일 밤에 특가가 마감될지도 모르니 자정전에(국내 여행사 결과라면 업무시간 중에) 발권을 고려하자.
특가 항공권은 예외 없이 변경이나 환불이 불가능하거나 비싼 수수료를 물어야 한다.
항공권 구입 시 여행이 취소되거나 일정이 변경될 가능성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한다.
언제 어디를 가는 항공권이냐에 따라 최적의 구입 시기는 달라진다.
여름 초성수기 장거리(유럽/미국) 항공권의 구입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연말연초, 설, 추석, 5월 연휴는 비수기 속 짧은 성수기다.
비수기 속 짧은 성수기는 너무 빠르지 않게, 비수기 특가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자.
연휴 시작하는 날 출발해 연휴 끝나는 날 돌아오는 항공권은 여름 초성수기 항공권과 비슷하다.
장거리라도 비수기 평일 출발은 조금은 느긋하게 구입해도 좋다.
비수기라도 주말처럼 인기 있는 날짜는 특가가 처음 나왔을 때 사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단거리 LCC 항공권은 상대적으로 천천히 구입해도 좋다.
LCC는 출발이 임박한 싼 항공권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단거리 LCC 항공권을 이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갑자기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싼 가격의 항공권에 맞춰 여행지도 결정하고 날짜도 맞추는 거다.
스톱오버, 항공권을 싸게 사는 최고의 방법 ① https://blog.naver.com/dgkim100/221736017998
발췌:
남들이 잘 찾지 못하는 항공권 중에 놀랄 만큼 싼 항공권이 꽤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스톱오버가 포함된 항공권입니다. 스톱오버가 포함되었으니 당연히 다구간 항공권입니다. 다구간 항공권은 편도나 왕복에 비해 경우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자연히 어떤 날짜가 싼지 어떤 도시의 조합이 싼지 알기가 매우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어려운 게 꼭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어렵기에 반대급부로 싸고 좋은 항공권을 오랜 기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꼭꼭 숨어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싼 가격이 유지되는 것입니다. 당연히 경쟁도 덜하고 좀 더 느긋하게 고민해도 됩니다. 대신 그게 뭔지, 어떻게 검색해야 하는지 알아야 하겠죠.
......
일반적으로 스톱오버 항공권은 경유지를 덤으로 여행하는 방법으로 접근합니다. 그런데 생각을 바꾸어 보세요. 아예 아부다비를 가고 싶을 때 다른 곳을 더 갔다 와도 되는 겁니다. 애초의 목적지는 스톱오버하고 다른 곳을 덤으로 다녀오는 거죠. 그럼 내가 가고 싶은 목적지를 직항으로 갈 수 있는 거고, 추가 여행지가 덤이 되는 겁니다. 항공권 가격이 더 싼 것은 물론입니다.
스톱오버, 항공권을 싸게 사는 최고의 방법 ② https://blog.naver.com/dgkim100/221749421448
발췌:
스톱오버의 마법을 몇 가지 사례를 통해 살펴보았는데요. 참 신기하지 않습니까? 스톱오버 때문에 이런 마법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더 근본적인 이유는 항공권이 썩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썩는 상품이기에 매우 매우 복잡한 가격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그 복잡한 가격 체계에서 가격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원가가 아닌 경쟁입니다. 이런 속성이 맞물리다 보니 항공사도 예측 못한 아주 특이한 현상이 다양한 사례로 발견되는 겁니다. 여행자가 굳이 그 이유를 다 이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행자는 싸고 좋은 항공권을 잘 찾아서(잘 찾기 위해서는 잘 탐색해야겠죠) 여행을 가면 그만입니다.
메타온메타는 집단지성 기반의 항공권 탐색 서비스입니다. 이용자가 많을수록 더 좋은 항공권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유료 이용권 구입 고객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당분간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어차피 제가 계속 유혹할 겁니다. 뒤늦게 유혹에 넘어오지 마시고 이번 기회에 할인받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리워드 시스템을 감안하면, 여행을 상상하며 항공권을 탐색하고 검색하다 보면 어느새 이용권 구입 금액 이상의 MoM 캐시를 적립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