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큐레이팅
유럽, 캐나다 서부, 동부를 모두 여행하는 항공권 98만원~
🕙 2024. 05. 12. 21:35

또다시 집단지성이 힘을 발휘했습니다. 어제 '색다른 겨울 여행, 캐나다 서부와 동부 그리고 따뜻한 스페인과 포르투갈 127만원'을 소개하고 불과 한 시간 조금 넘어 놀라운 가격의 항공권이 발견되었습니다. 더 비싼 가격이라고 글을 쓰고 소개한 제가 다 머쓱해질 정도였습니다. 우리에게는 이름도 생소한 캐나다 핼리팩스를 다녀오는 항공권이 103만원에 검색되었더군요. 물론, 핼리팩스만 가는 것은 아닙니다. 캐나다 서부의 다른 도시와 유럽도 모두 다녀오는 항공권이었죠.
너무 놀라운 가격이라 바로 분석해보니, 특정 상황에서 마법이 발생합니다. 물론, 핼리팩스에 국한된 마법은 아닙니다. 덕분에 백만원 안팎의 항공권으로, 기내식과 위탁 수하물이 모두 포함된 풀서비스 항공사를 타고, 유럽과 캐나다의 서부와 동부를 모두 여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이해를 돕기 위해 서울 출발 캐나다 왕복 항공권의 최저가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스카이스캐너에서는 2025년 1월 서울 출발 캐나다 왕복 항공권의 최저가가, 밴쿠버는 109만원, 토론토는 144만원입니다. 물론, 이 가격은 1회 이상 경유 항공권의 가격입니다. 당연히 에어캐나다는 아닙니다. 에어캐나다 직항은 훨씬 더 비싸겠죠. 그 외 다른 도시들은 더 비쌉니다.
그럼 혹시 1월이 특히 비싼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구글은 향후 6개월간의 최저가를 볼 수 있는데, 밴쿠버는 117만원, 토론토는 129만원입니다. 물론, 아무런 제약 조건 없이 모든 항공사 최저가입니다. 물론, 국내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하고 신용카드 할인 받으면 조금 더 싸기는 할 겁니다. 하지만, 지금 검색할 수 있는 캐나다 왕복 항공권은 모두 100만원은 훌쩍 넘는다는 사실은 변함 없습니다.
그런데, 유럽과 함께 캐나다 서부와 동부를 모두 여행하고 돌아오는 항공권은 그림처럼 100만원 안팎이면 가능합니다. 그것도 에어캐나다 직항 또는 좋은 연결 스케줄의 1회 경유로 말이죠.(모두 네 개의 구간을 가진 항공권들이고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평균 경유 횟수는 0.25 또는 0.5입니다. 즉, 세 번 또는 두 번이 직항이고 한 번 또는 두번은 1회 경유라는 뜻입니다.) 마법이 발생한 항공권이 검색 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림처럼 마법이 발생하는 다양한 경로의 항공권들이 상위권을 점령했습니다.
한 가지 정보를 더 드립니다. 마법이 발생하는 항공권들은 모두 '여러항공사'라는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간은 에어캐나다를 타지만, 어떤 구간이든 특정 항공사를 타기만 하면 마법이 발생합니다. 마법이 발생하는 항공권들이고 또 많은 항공권들의 정보를 노출할 수 없어 항공권의 경로 정보를 가렸습니다. 그래도 지도에서 대략의 경로는 볼 수는 있습니다.
이미지에 포함된 링크를 누르면 메타온메타의 추천 항공권 탐색 페이지로 가서 이 항공권들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앱이 없으면 설치 화면으로 먼저 갑니다. 그리고 이용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그럼, 다양한 캐나다 도시들과 유럽 도시들을 한 장의 항공권으로 여행하는 마법같은 항공권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법이 발생하는 항공권들은 구글도 또 국내 가격비교 사이트들도 검색하지 못합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한 후 외국 여행사의 링크를 타고 가서 구입해야 합니다. 물론, 구입할 수 없는 항공권은 아닙니다. 탐색한 항공권을 오프라인 여행사에 의뢰하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지, 구간이 네 개나 되고 타 항공사도 탑승하는 항공권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항공 검색엔진이 잘 검색하지 못할 뿐입니다. 오늘 소개하고 며칠 지나면 국내 온라인 여행사에서도 구입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번 그랬거든요.
메타온메타는 집단지성 기반의 항공권 탐색 서비스입니다. 이용자가 많을수록 더 좋은 항공권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이용권 구입 고객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당분간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어차피 제가 계속 유혹할 겁니다. 뒤늦게 유혹에 넘어오지 마시고 이번 기회에 할인받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리워드 시스템을 감안하면, 여행을 상상하며 항공권을 탐색하고 검색하다 보면 어느새 이용권 구입 금액 이상의 MoM 캐시를 적립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