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Icon

항공권 큐레이팅

미국을 가는 가장 좋은 항공권, 103만원짜리 항공권을 40만원에 사는 방법

🕙 2024. 06. 24. 20:10

thumbnail image

유나이티드항공의 미국 일주 항공권은 무궁무진한 응용이 가능합니다. 왕복 항공권이 싼 몇몇 도시에만 해당하는 것도 아닙니다. 위탁 수하물도 포함되어 있으니(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아메리칸항공은 별도) 지금 미국을 가는 항공권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온메타의 항공권 리스트 보는 방법

아직 메타온메타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먼저 항공권 리스트를 보는 방법부터 살펴보시구요.

유나이티드항공, 서울 - 샌프란시스코 편도 103만원 vs 서울 - 샌프란시스코 - LA 40만원

먼저 샌프란시스코 행 편도입니다. 9월 17일 서울 - 샌프란시스코 편도 항공권의 가격은 103만원입니다. 추석 연휴 중이고, 또 직항이니 이 정도 가격이 당연해 보이는데요. 같은 비행기를 타고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해서 며칠 후 LA를 가면 40만원입니다. 무려 63만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 항공권을 보고 LA를 가는 비행편을 타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 분은 '항공권 일부 구간을 타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유나이티드항공, 서울 - 덴버 편도 103만원 vs 서울 - 덴버 - LA 41만원

이번에는 덴버입니다. 덴버를 가는 편도도 103만원인데, 같은 방법으로 덴버 도착 며칠 후 LA를 가면 41만원입니다.

유나이티드항공, 서울 - 샌프란시스코 - 덴버 - LA 41만원 vs 서울 - 샌프란시스코 - 덴버 - LA- 서울 75만원

이번에는 LA를 가는 길에 샌프란시스코와 덴버를 모두 여행하는 항공권입니다. 가격은 역시 41만원!

이 항공권들은 모두 LA를 가는 편도 항공권에서 샌프란시스코와 덴버를 스톱오버한 항공권입니다. LA 가는 척 샌프란시스코 또는 덴버를 가거나 둘 다 가는 항공권입니다.

물론, 서울로 돌아오는 구간을 추가해도 75만원입니다. 샌프란시스코행 편도 항공권이 103만원이었는데, 샌프란시스코와 덴버, LA(또는 LA 주변 도시)를 모두 여행하고 돌아와도 75만원입니다.

유나이티드항공, 서울 - 뉴욕 편도 116만원 vs 서울 - 뉴욕 - 뉴올리언스 59만원

이번에는 뉴욕입니다. 뉴욕까지의 편도 항공권은 116만원입니다. 그런데, LA 가는 척 뉴욕을 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신, 미국 동부나 남부의 몇몇 도시를 가는 척 뉴욕을 가면 됩니다. 이 항공권처럼, 뉴올리언스 가는 척 뉴욕을 가면 59만원입니다.

유나이티드항공, 서울 - 샌프란시스코 // 덴버 - 시카고 // 뉴욕 - 뉴올리언스 59만원 vs 서울 - 샌프란시스코 // 덴버 - 시카고 // 뉴욕 - 뉴올리언스 // LA - 서울 88만원

이게 다가 아닙니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출도착 다른 여정 스톱오버도 가능합니다. 뉴올리언스 가는 길에 샌프란시스코 인 덴버 아웃과 시카고 인 뉴욕 아웃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뉴올리언스 가는 척 샌프란시스코에서 덴버까지와 시카고에서 뉴욕까지의 두 번의 렌터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역시 가격은 59만원!

같은 여정에서 LA에서 서울로 돌아오는 여정을 추가하면 88만원입니다. 귀국 여정을 버뱅크 공항(BUR)으로 잡은 이유는 번잡함을 피하기 위해 작은 공항을 선택한 것입니다. LA국제공항(LAX)에서 돌아오는 비행편은 싼 좌석이 없어도 주변의 다른 공항에서 돌아오는 비행편은 싼 좌석이 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꼭 LAX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서울 - 샌프란시스코 // 덴버 - 시카고 // 뉴욕 - 뉴올리언스 // LA - 서울 88만원 항공권의 여행 경로

마지막 항공권의 경로를 한번 다시 보겠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덴버, 시카고에서 뉴욕, 뉴올리언스에서 LA까지 세 번의 출도착 다른 여정이 포함된 항공권이 겨우 88만원입니다. 이 항공권 한 장으로 미국 렌터카 여행의 다양한 로망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한 달간 미서부 렌터카 여행을 했던 15년 전에, 이런 항공권의 존재를 몰랐던 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링크를 눌러 유나이티드항공의 미국 일주 항공권을 탐색해 보세요. 앱이 없으면 설치 화면으로 먼저 갑니다. 그리고 이용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가고 싶은 미국 도시가 있다면, 어떻게 가는 것이 가장 좋은지 탐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