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Icon

항공권 큐레이팅

싱가폴항공 발리 왕복 35만원~ vs 가루다항공 싱가포르 가는 척 발리 35만원~

🕙 2024. 07. 20. 21:27

thumbnail image

오늘 오전, 앱 내 게시판에 35만원짜리 싱가폴항공의 발리 왕복 항공권이 올라왔습니다. 35만원이라면, 더구나 싱가폴항공이라면, 너무 매력적인 가격인데요. 이제 발리를 다녀오는 항공권은, 싱가폴항공과 가루다항공의 두 가지 선택지가 생긴 셈입니다. 물론, 가성비가 좋은 항공권을 전제로 할 때 말입니다.

싱가폴항공은 서비스가 좋기로 소문난 항공사입니다. Skytrax에 따르면, 싱가폴항공은 전 세계 최고의 항공사 순위에서 항상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1위였고 올해는 2위입니다. 한국인에게는 대한항공이 가장 좋지만 세계인들의 일반적인 평가는 다릅니다. 10위권을 넘나드는 대한항공에 비해 싱가폴항공은 한참 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싱가폴항공, 서울 - 발리 - 서울 35만원, 서울 - 발리 - 싱가포르 - 서울 40만원, 서울 - 발리 - 싱가포르(24시간 이하 체류) - 서울 35만원, 서울 - 싱가포르 // 발리 - 서울 35만원

싱가폴항공을 이용해 발리를 다녀오는 항공권 몇 개 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발리 왕복 항공권으로 35만원입니다. 갈 때 올 때 모두 싱가포르를 경유합니다. 평균 비행시간이 10시간 45분이라는 것을 보니, 싱가포르에서의 연결 시간도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싱가포르에 스톱오버를 추가한 항공권으로 40만원입니다. 스톱오버는 무료지만 싱가포르 공항의 공항세가 추가되어 5만원 넘게 뛰었습니다.

세 번째는 두 번째 항공권과 동일하게 세 구간으로 다구간 검색을 하였지만, 싱가포르 체류 시간이 24시간 이하인 항공편을 선택한 항공권입니다. 24시간 이내 경유라 싱가포르 공항세가 추가되지 않아 발리 왕복 항공권과 동일하게 35만원입니다. 이 항공권은 사실 단순한 발리 왕복항공권입니다. 단지, 싱가포르 체류 시간을 내가 원하는 시간만큼 선택하기에 좀 더 좋을 뿐입니다.

네 번째는 싱가포르와 발리를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싱가포르와 발리를 포함해 동남아를 길게 여행하고 싶다면 좋은 항공권이죠.

참고로, 이 항공권들을 최저가에 검색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구간별로 최저가 좌석이 있는 날짜를 찾는 것이 어렵다는 뜻입니다. 왕복항공권도 마찬가지인데요. 왕복 항공권의 경우, 스카이스캐너에서는 날짜별로 가장 싼 가격이 얼마인지 알려주기는 하지만, 그 날짜에 싱가폴항공이 싼지는 알 수 없습니다. 발리 왕복항공권이 싼 날짜들은 대부분 LCC 또는 중국 항공사들을 이용하는 불편한 스케줄의 경유 항공권들이거든요. 구글에서 검색된다면 빠른 속도와 다양한 필터링 기능을 이용해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을텐데, 아쉽게도 구글에서는 비슷한 가격을 찾을 수 없습니다.

당연히 메타온메타에서 탐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양한 노하우와 시행착오를 거쳐 검색된 항공권들을 바로 볼 수가 있으니까요. 사실, 부산 출발도 비슷한 가격이 가능하기는 한데요. 최저가 좌석을 찾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저도 꽤 많은 시간을 투자했지만 만족스러운 가격은 41만원짜리 다구간 항공권 하나 겨우 찾았을 뿐입니다. 집단지성이 더 싼 가격을 찾을 거라고 기대해 보겠습니다.

가루다항공, 서울 - 발리 - 싱가포르(24시간 이하 체류) - 서울 38만원, 서울 - 자카르타 - 싱가포르(24시간 이하 체류) - 발리 - 서울 45만원, 서울 - 싱가포르 // 발리 - 서울 32만원

이번에는 가루다항공을 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싱가포르 가는 척 발리를 가는 항공권입니다.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인데, 싱가포르 체류시간을 24시간 이내로 잡은 항공권으로 가격은 38만원입니다. 물론, 싱가포르 체류 시간을 24시간 넘게 잡으면 공항세가 추가로 붙습니다.

두 번째는 자카르타와 발리를 여행하는 항공권입니다. 역시 싱가포르는 24시간 이내로 짧게 잡았습니다. 세 번째는 싱가포르와 발리를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싱가폴항공의 동일한 경로의 항공권처럼, 싱가포르와 발리를 포함해 동남아를 길게 여행하고 싶다면 좋은 항공권입니다.

가루다항공의 항공권들은 앞에서 보았던 싱가폴항공과 판박이 같은 항공권들입니다. 결과적으로 비슷한 경로를 비슷한 가격에 갑니다. 단지 항공사만 다르고 가격만 조금씩 다를 뿐이죠. 그럼, 싱가폴항공의 순위가 더 높으니 그럼 싱가폴항공이 더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날짜에 따라, 여행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싱가폴항공은 가을 출발만 최저가가 가능하고, 겨울은 꽤 비싸집니다.(겨울 일부 날짜에는 40만원 대 항공권도 가능하기는 합니다.) 반면, 가루다항공은 겨울에도 쉽게 최저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여름에도 가능했지만, 여름에 발리는 이제 싼 날짜가 거의 없는 듯합니다)

싱가폴항공의 특가 항공권들을 탐색할 수 있는 링크와,

가루다항공을 탐색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항공사와 관계없이 발리를 다녀오는 가장 좋은 항공권을 탐색하고 싶다면, 이 링크처럼 목적지를 발리로 설정하고 탐색하면 됩니다. 대부분 가루다항공과 싱가폴항공의 항공권들이 상단에 포진하고 있지만, 일부 다른 항공사도 있을 수 있습니다. 탐색을 위해서는 앱을 설치하고 이용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링크를 눌렀는데, 앱이 없으면 설치 화면으로 먼저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