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OnMeta
추천 항공권 탐색 기능 개선과 MoM 캐시 관련 공지
🕙 2024. 07. 26. 21:53

[추천 항공권 탐색 기능 개선] 이제 좀 더 빠르게 다양한 항공권을 추천합니다.
오늘 추천 항공권 탐색 페이지의 항공권 추천 로직에 대한 대대적인 개선 작업이 완료되어 새로 오픈했습니다.
추천 항공권 탐색 페이지를 처음 개발해서 오픈했던 초기에는 사용자가 많지 않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몇 가지 문제가 보이기 시작했거든요. 예를 들면, 등록된 항공권이 많아지면서 페이지가 로딩될 때까지 초기보다 속도가 느려진다거나, 동일한 일정의 시간대만 다른 항공권들이 상단에 포진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번 개선 작업은 이 두 가지 문제에 집중했습니다. 좀 더 빠르게 화면이 로딩될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이 있었고, 보다 다양한 여행 날짜/목적지/경로 등이 추천될 수 있도록 로직 개선이 있었습니다. 즉, 화면에 추천 항공권이 표시될 때 까지 걸리는 시간이 꽤 단축되었고, 동일한 일정의 시간대만 다른 항공권들이 상단에 무더기로 포진되는 경우가 사라졌습니다.
물론, 비슷한 항공권만 모아서 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럴 때는, 가고 싶은 목적지, 선호하는 항공사, 여행 시기 등을 추가로 설정해서 탐색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마음에 드는 항공권을 하나 골라 항공권 상세에서 유사한 추천 항공권을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개선 작업에는 유사한 추천 항공권을 추천하는 로직도 포함되었거든요.
[공지] 포인트의 MoM 캐시 전환 관련
MoM 캐시는 집단지성 서비스인 메타온메타에서 지성을 제공하는 분들에게 드리는 보답입니다. 최근에는 MoM 캐시 인출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액이라면 이용권 구입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보다 훨씬 큰 금액인 경우 인출을 신청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서서히 MoM 캐시 모으는 재미를 느끼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덕분에, 추천 항공권 탐색에서도 멋진 항공권들을 더 많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다시 알려드려야 할 것 같은 사항이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메타온메타 이용권이 만료되는 분들이 발생하기 시작했는데요. 2023년 9월 처음으로 이용권을 유료화했지만, 2023년에는 1년 이용권을 팔았고, 6개월 이용권으로 변경한 것은 올해 1월부터이니까요. 그동안에는 사례가 없었지만, 이제 7월이라 6개월이 지나 이용권이 만료되는 분들이 꽤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다시 공지합니다. 월말 기준으로 유효한 이용권이 없는 고객에게는 MoM 캐시 지급이 되지 않고 적립된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만약 이번 달에 이용권이 만료된다면, 이번 달에 모은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혹시라도 모은 포인트가 아깝게 소멸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이용권을 다시 구입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MoM 캐시는 이용권을 다시 구입하는 데 사용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양도할 수도 있고, 현금으로 인출할 수도 있습니다. 양도나 인출 관련 상세한 설명은 해당 화면에서 볼 수 있고, 적립한 포인트의 MoM 캐시 전환은 다음 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의 MoM 캐시 전환율은 이 글에서 보다는 많이 낮아졌습니다. 아무래도 이 글이 쓰인 2023년 9월은 이용권 유료화 첫 달이라, 이용권 판매 금액이 적립된 포인트에 비해 훨씬 많았거든요. 이용권을 보유하고 있던 분들은 그동안 적립된 포인트가 어떤 비율로 MoM 캐시로 전환되었는지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