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OnMeta
추천 항공권 탐색, 도움이 되는 글을 바로 본다! 부제: 에티하드 항공권 만원 더 내고 위탁 수하물 포함하는 방법

최근, 몇 가지 기능 개선이 있었는데요. 항공권 리스트에서 각 항공권의 특성을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이 있었고, PC 등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검색한 항공권을 메타온메타에 바로 띄우고 항공권을 등록할 수 있는 링크 검색 기능의 추가도 있었습니다.
오늘도 또 다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추천 항공권 탐색 페이지에, 항공권 탐색에 도움이 되는 관련된 블로그나 앱 내 게시글을 표시합니다.
에티하드로 유럽을 다녀오는 항공권을 탐색할 수 있는 추천 항공권 탐색 페이지입니다. 빨간 박스는 블로그 글입니다. 에티하드로 유럽을 다녀오는 항공권을 탐색하고 검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글이 표시됩니다. 지난 8월 소개한 '벌써? 이번에는 유럽! 에티하드 내년 여름 초성수기 유럽 왕복 71만원~ 아부다비 2박 무료 포함!' 이라는 제목의 블로그 글이 보이는데요. 관련된 블로그 글이 여러 개일 때는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탐색하고 검색하다가 잘 모르겠을 때 글을 다시 읽어 보면 도움이 됩니다.
8월에 소개한 글이지만, 아직도 내년 여름 초성수기에 에티하드를 이용해 유럽을 다녀오는 70만원대 항공권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싼 가격이 가능한 이유 중 하나는 에티하드의 최저가 항공권은 위탁 수하물을 포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최저가로 검색된 항공권을 에티하드 홈페이지로 가서 위탁 수하물을 포함하려고 하면 구간 별로 5kg 당 6~8만원 가량의 금액을 내라고 합니다. 스톱오버를 추가해 구간이 세 개라면, 20kg의 위탁 수하물을 추가하려면 대략 100만원 가까운 돈을 추가로 내야 합니다.
물론, 에티하드가 이렇게 말도 안 되는 위탁 수하물 요금을 받으려는 것은 아닐 겁니다. 얼마 더 내지 않고도 위탁 수하물을 포함할 수 있거든요. 그런데, 이게 참 케이스마다 다 달라서 간단하지가 않습니다. 그 방법을 정리해서 앱 내 게시판에 글을 썼는데요. 이 글이 파란 박스의 글입니다. 이처럼, 게시판의 글 중에서도 해당 추천 항공권 탐색 페이지에 도움이 되는 글은 함께 표시됩니다.
블로그 글과 게시판의 글의 도움을 받아 가며 탐색해 보세요. 탐색하고 검색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다면 게시글이나 블로그 글에 댓글로 문의하면 됩니다. 물론, 검색한 항공권을 자랑하거나 내가 알게 된 고급 정보를 회원들과 공유하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