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큐레이팅
베트남항공 초특가 왕복 항공권 20만원~ 부제: 또 하나의 매력, 베트남 스톱오버
🕙 2024. 11. 29. 18:33

베트남항공의 초특가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베트남항공은 중국 항공사들처럼 위탁 수하물이 포함된 풀서비스 항공사입니다. 주로, 동남아를 싸게 다녀올 수 있는 좋은 선택지죠. 중국 항공사를 이용하면 중국을 덤으로 여행할 수 있듯이, 베트남항공을 이용하면 약간의 비용 추가로 베트남을 덤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베트남항공은 유럽과 호주 등의 장거리 왕복 항공권도 싸게 팔고 있고 또 장거리 여정도 동일하게 베트남 스톱오버가 가능합니다. 베트남항공은 부산에서도 하노이와 호치민으로 좋은 시간대에 직항 노선이 있습니다. 부산 출발로는 더 없이 좋은 선택지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5년 봄, 토요일 부산 출발 일요일 부산 도착의 16일 일정, 베트남항공, ① 하노이 직항 왕복 28만원, ② 방콕 왕복 21만원, ③ 방콕 + 하노이 스톱오버 28만원, ④ 방콕 + 호치민과 하노이 스톱오버 34만원, ⑤ 파리 왕복 70만원, ⑥ 파리 + 하노이와 호치민 스톱오버 84만원
먼저, 부산 출발 항공권을 이용해 방콕과 파리를 여행하는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①번 항공권은 부산 출발 하노이 직항 왕복으로 28만원입니다. 토요일 부산 출발, 일요일 부산 도착의 16일간의 일정입니다. 16일이 조금 길다고 느끼는 분도 있을 텐데요. 일부러 그렇게 잡았습니다. 스톱오버를 포함한 더 긴 여정들과 동일한 일시에 부산에 출도착 하도록 만들기 위해서요.
②번 항공권은 방콕 왕복으로 21만원입니다. 직항은 아니지만 LCC도 아닌 풀서비스 항공사로 21만원은 놀라운 가격입니다. 평균 소요 시간이 9시간 32분이니 스케줄도 괜찮습니다. ②번 항공권은 하노이를 경유하는 항공권이니까 ①번 항공권에서 하노이 - 방콕 왕복이 추가된 셈입니다. 비행기는 두 번이나 더 타는데 가격은 더 싼 것입니다. 베트남항공이 비용이 더 드는 방콕 왕복 항공권을 하노이 왕복보다 싸게 파는 이유는 경쟁 때문입니다. 방콕 왕복은 경유편이라 경쟁에서 불리하기 때문에 더 싸게 파는 거죠.
③번 항공권은 ②번 항공권에서 경유지인 하노이에 스톱오버를 추가한 항공권입니다. 어차피 하노이를 경유하니까 가는 김에 며칠 더 여행하는 거죠. 스톱오버를 추가하면 스톱오버 차지 약간과 하노이 공항세가 좀 더 붙어서 전체 가격이 조금 올라갑니다. 그래도 하노이 왕복보다 몇 천원 더 싼 28만원입니다.
④번 항공권은 호치민도 추가로 스톱오버하는 항공권입니다. 방콕을 갈 때는 호치민을 방콕에서 돌아올 때는 하노이를 덤으로 여행하는 거죠. 가격은 역시 스톱오버 차지 약간과 호치민 공항세가 추가로 더 붙어서 ③번 항공권보다 좀 더 비싼 34만원입니다. 그래도 정말 좋은 가격입니다. 호치민, 방콕, 하노이를 차례로 여행하는 풀서비스 항공사의 모든 구간 직항 항공권임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⑤번 항공권은 파리 왕복으로 70만원이고, ⑥번 항공권은 방콕과 같은 방법으로 하노이, 파리, 호치민을 차례로 여행하는 항공권으로 84만원입니다. 동남아든 유럽이든 같은 방법으로 베트남을 함께 여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서울 출발로 호주 멜버른을 여행하는 항공권입니다. ⑦번 항공권은 그럭저럭 탈만한 스케줄의 베트남항공 멜버른 왕복으로 64만원입니다. 같은 날짜의 베트남항공의 멜버른 왕복 최저가는 좀 더 싸서 ⑧번 항공권처럼 62만원까지 가능한데요. 문제는 스케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애매하게 긴 경유 시간을 갖는 항공권이거든요.
멜버른 왕복은 남방항공이 더 좋습니다. ⑨번 항공권은 같은 날짜의 남방항공 멜버른 왕복으로 50만원입니다. ⑦번 항공권의 베트남항공보다 가격도 10만원 넘게 싸고, 평균 소요 시간도 세 시간 가까이 짧습니다. 왕복하면 5시간이 넘는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즉, 멜버른을 왕복하는 목적이라면 베트남항공보다 남방항공이 훨씬 좋은 셈입니다. 물론, 날짜에 따라 다르고 또 항공사에 대한 선호도가 다를 수 있으니 이건 어디까지나 일반론일 뿐입니다.
멜버른을 다녀올 때 베트남항공을 이용하면 좋은 것은 베트남 스톱오버입니다. ⑩번 항공권은 멜버른을 다녀오는 길에 호치민과 하노이를 스톱오버하는 항공권으로 77만원입니다. 멜버른도 가고 싶고 베트남도 가고 싶다면 베트남항공이 좋은 거죠. 참고로, 베트남항공은 호주의 시드니와 퍼스도 취항합니다. 시드니와 퍼스도 비슷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멜버른 인 시드니 아웃처럼 출도착 다른 여정도 가능합니다. 물론, 유럽에서도 런던 인 파리 아웃 여정도 가능하고, 동남아에서도 싱가포르 인 쿠알라룸푸르 아웃 여정도 가능합니다.
베트남항공의 초특가 항공권을 탐색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왕복/출도착 다른 여정/베트남 스톱오버 항공권 외에도, 남북으로 긴 베트남의 여러 도시를 항공일주하는 항공권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항공사는 베트남항공이고, 베트남항공을 이용해 베트남을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톱오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