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Icon

항공권 큐레이팅

몽골 왕복 20만원~

🕙 2025. 03. 24. 13:46

thumbnail image

이제 해가 많이 길어졌습니다. 해가 길어지고 날도 따뜻해지면 몽골을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20만원이면 몽골을 다녀올 수 있는데요. 물론, 조금 서둘러야 합니다. 뒤늦게 계획하고 항공권을 검색하면 100만원 가까이 줘야 하는 경우도 많거든요.

먼저, 서울 출발 울란바토르 왕복은 제주항공이 가장 싸서 최저가가 30만원입니다. 최저가가 가능한 날짜도 극히 일부 밖에 없고, 여름 출발은 훨씬 더 비쌉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LCC인 제주항공의 30만원짜리 항공권도 위탁 수하물이 포함이라는 점입니다.

부산 출발은 조금 더 쌉니다. 역시 제주항공이 가장 싸고 왕복 최저가는 23만원입니다. 위탁 수하물 역시 포함된 항공권입니다. 편도는 더 싸서 10만원인데요. 보통의 여행자에게는 편도 항공권은 아무 의미가 없겠지만, 긴 여행의 첫 번째 여행지로 먼저 몽골로 가는 여행자나 귀국하는 몽골인들에게는 좋은 항공권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더 싼 항공권이 있습니다. 바로, 청주 출발입니다. 아에로케이를 이용하면 청주 출발 울란바토르 왕복이 겨우 20만원입니다. 편도는 8만원이구요. 충청권에 살거나 수도권 남동부에 산다면 인천에 비해 그리 먼 공항도 아니니까 충분히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에로케이의 청주 출발 울란바토르 왕복 항공권은 봄부터 가을까지, 여름 초성수기와 추석 등을 제외하면, 꽤 많은 날짜에 최저가가 가능합니다.

아에로케이 역시 LCC인데요. 그럼, 위탁 수하물이 포함되는지 살펴봐야겠죠. 아에로케이는 Lite 운임은 위탁 수하물이 별도이고 Basic 운임은 15kg의 위탁 수하물이 포함되는데요. 20만원짜리 청주 출발 울란바토르 왕복 항공권은 다행히 Basic 운임입니다. 위탁 수하물도 포함되었으니, 가성비 좋은 몽골 여행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몽골 왕복 항공권을 탐색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출발지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서울은 물론 부산이나 청주 출발 항공권도 모두 탐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청주 출발만 보고 싶다면 출발지를 청주로 설정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