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큐레이팅
서두르면 싸다! 풀서비스 설 연휴 발리 32만원~
🕙 2025. 04. 08. 19:53

설, 추석 등의 연휴 항공권은 미리 준비하면 좋습니다. 역대급으로 긴 올해 추석 항공권은 이미 지난해 가을부터 뜨거웠죠. 결국 지금은 이미 많이 늦었습니다. 지금은 내년 설을 준비할 때입니다. 지금 준비하면 내년 설에 발리를 싸게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 발리는 LCC들도 많이 다닙니다. 대한항공 직항도 꽤 싸졌죠. 하지만, 우리 국적기들은 출발이 많이 남은 항공권을 싸게 팔지 않습니다. 출발 91일 전에는 수수료 없이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내년 설 연휴의 항공권을 지금 구입해도 싸지 않다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출발이 몇 달 남지 않은 가을 이후에 검색해 보면 아주 비싼 가격만 있을 겁니다. 가을 이후에는 더욱더 설 연휴 항공권을 싸게 팔 이유가 없으니까요.
반면 외항사들은 다릅니다. 외항사는 얼리버드로 싸게 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몇몇 외항사는 설이나 추석에도 비수기 최저가로 판매합니다. 먼저 잡는 사람이 임자라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연휴 항공권은 외항사를 이용한 얼리버드가 가장 좋습니다.
가루다, 서울 출발/도착, 설 연휴, 싱가포르 왕복 40만원, 자카르타&싱가포르&발리 52만원, 자카르타&싱가포르(찍고)&발리 46만원
맨 위의 항공권은 내년 설 연휴를 끼고 싱가포르를 다녀오는 가루다의 항공권으로 40만원입니다. 40만원은 발리 왕복 비수기 최저가입니다. 그런데, 가루다항공은 자카르타 또는 발리를 경유해서 싱가포르를 갑니다. 그럼 경유지인 자카르타와 발리를 스톱오버할 수 있겠죠. 스톱오버 차지는 한 번은 무료, 두 번째는 5만원입니다.
두 번째 항공권은 자카르타와 발리를 모두 스톱오버하는 항공권으로 52만원입니다. 두 번의 스톱오버가 있으니 한 번은 5만원을 내야 하고 또 공항세가 추가로 붙었기 때문입니다. 자카르타, 싱가포르, 발리를 모두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세 번째 항공권은 싱가포르는 찍고만 오는 항공권입니다. 'SIN0'은 싱가포르에 24시간 이하로 머문다는 뜻입니다. 그럼 비싼 싱가포르 출발 공항세를 피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6만원 가량 싼 46만원입니다. 싱가포르 가는 척, 싱가포르는 공항에만 머물거나 1박을 하더라도 24시간 이내로만 여행하고, 자카르타와 발리를 여행하는 항공권입니다.
가루다, 서울 출발/도착, 설 연휴, 싱가포르&발리 45만원, 싱가포르(찍고) 발리 39만원, 발리&싱가포르 45만원, 발리 여행 후 싱가포르(찍고) 39만원, 싱가포르 인 발리 아웃 32만원
이번에는 자카르타를 가고 싶지 않을 경우의 항공권들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항공권을 먼저 보죠. 싱가포르 여행 후 발리까지 여행하면 45만원이고 싱가포르는 24시간 이내로만 체류하면 39만원입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는 여행 순서만 바뀌었습니다. 발리 여행 후 싱가포르를 여행하면 45만원, 발리 여행 후 싱가포르를 찍고 서울로 돌아오면 39만원입니다.
다섯 번째는 출도착 다른 여정입니다. 싱가포르 인 발리 아웃 여정으로 32만원입니다. 싱가포르와 발리 외에 자카르타가 아닌 다른 곳을 더 여행하고 싶은 경우에 좋습니다. 아니면, 올 여름 초성수기처럼, 싱가포르-발리 또는 발리-싱가포르 구간에 싼 좌석이 없어서 항공권이 비싸지는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예 해당 구간을 별도의 항공권을 구입하면 전체 항공권 구입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부산 출발입니다. 아쉽게도 가루다는 부산에 취항하지 않습니다. 부산 출발로는 다른 항공사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마침 싱가포르항공이 부산에 취항하고 또 꽤 괜찮은 가격에 발리를 다녀올 수 있습니다. 설 연휴 근처에 싱가포르항공의 발리 왕복은 좀 더 비싼데요. 싱가포르 스톱오버를 추가하면 좀 더 싼 가격이 가능합니다.
내년 설에 발리를 가는 항공권을 모아서 볼 수 있는 탐색 페이지의 링크입니다. 시기에 관계없이 발리를 가는 항공권을 탐색하고 싶다면 여행 시기를 전체로 바꾸고 탐색하면 됩니다. 가루다항공을 이용해 발리를 가는 항공권만 보고 싶다면, 추천 항공권 탐색 배너 중 하나인 '가루다항공 타고 가는 발리 32만원~'를 이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