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Icon

항공권 큐레이팅

발리 가는 척 청두 공짜 여행 35만원~

🕙 2025. 10. 20. 17:41

thumbnail image

어떤 여행을 선호하는지는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여행 목적지를 정할 때 동행 간에 이견이 있는 경우도 많죠. 부부간에도 한쪽은 휴양을 다른 한 쪽은 빡빡한 스케줄로 다양한 경험을 원해서 의견 일치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한 장의 항공권으로 다 즐기고 오는 방법을 고려해 보세요.

며칠 전부터 제 눈에 띄는 항공권이 있습니다. 쓰촨 항공의 발리 왕복 항공권인데요. 풀서비스 항공사 치고는 가격도 싸고 또 연말에 남은 연차 소모하기에도 좋은 일정이 가능하더군요. 그런데 한 가지 단점(?)이 있더군요. 출국 여정은 연결 스케줄이 좋지 않아 경유지인 청두에서 무조건 1박이 필수거든요. 짧은 휴가에 발리까지 가는 데 너무 오래 걸리기도 하고 또 청두 1박에 필요한 추가 비용까지 감안하면 그리 좋은 항공권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딱 맞는 항공권이 바로 쓰촨 항공의 발리 왕복 항공권입니다. 쓰촨 항공이 제공하는 교통편과 조식(호텔에 따라서는 또는 어쩌면 모든 호텔이)이 포함된 무료 호텔을 이용하면 짧은 청두 여행이 공짜나 다름없거든요. 좀 더 욕심을 낸다면 청두에 스톱오버를 추가해서 여유 있게 청두를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스톱오버를 추가해도 1박은 여전히 공짜로 제공받을 수 있구요. 삼국지 촉의 수도이자 쓰촨 성의 성도로서 마라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도시가 청두입니다. 미식 탐험만 하고 와도 좋고, 좀 더 여유 있게 둘러본다면 판다 기지를 방문해서 자이언트 판다의 대나무 먹방을 보고 오는 것도 좋습니다.

먼저, 쓰촨 항공의 환승 호텔 안내 페이지입니다. 맨 위에 '전송 유형'에 따른 조건이 있는데요. 서울 출발로 발리를 다녀오는 항공권은 국제-국제로 분류되어 연결 시간이 6시간 이상 240시간 이하인 경우에 환승 호텔 1박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 중국 항공사들이 무료 호텔을 제공하지만 쓰촨 항공만큼 널널한 조건은 처음 봅니다. 밤시간이라는 제약도 없이 6시간만 넘으면 또 체류일이 길어도 호텔 1박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호텔도 꽤 좋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면 하나같이 꽤 고급 호텔을 제공받아서 만족하는 후기더군요. 또한, 동행 없이 혼자 가는 경우에도 모르는 타인과 함께 방을 쓸 걱정 없이 1인실을 제공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4인 가족이 호텔을 예약했더니 방을 4개나 줬다는 후기도 있더군요.

한 가지 문제는 환승 호텔의 예약인데요. 중국어를 모르고 또 중국 내 전화번호도 없는 입장에서 위챗 미니 프로그램을 이용한 예약은 거의 불가능하고 쓰촨 항공 앱은 써 보지 않았지만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현지 공항에서 숙박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만실인 경우에는 안되겠지만요.

그런데, 좀 더 찾아보니 이메일로 예약한 사례가 다수 발견되더군요. 위의 블로그를 보면 e-bookingservice@sichuanair.com 으로 메일을 보내서 예약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번역기를 이용하면 그리 어려운 작업이 아니니 이 방법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자 이제, 환승 호텔 조건과 예약 방법까지 알았으니 항공권을 살펴볼 차례입니다.

먼저, ①번 항공권은 발리 왕복 항공권으로 36만원입니다. 주류를 포함한 기내식과 위탁 수하물이 포함되어 있고 귀국 여정 경유 시간은 딱 좋은 2시간 50분입니다. 출국 여정은 청두 체류 시간이 23시간 15분으로 환승 호텔을 제공받고 청두를 맛보기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②번과 ③번 항공권은 출국 여정에 스톱오버를 추가한 항공권입니다. 첫 1박은 환승 호텔을 제공받습니다. 나머지 1박 또는 2박은 청두의 물가가 그리 비싸지 않으니 다른 호텔을 예약하는 것도 좋겠죠.

④번과 ⑤번 항공권은 귀국 여정에만 스톱오버를 추가한 항공권입니다. 출국 여정은 여전히 청두 체류 시간이 23시간 15분이니 역시 무료 환승 호텔을 이용하고, 귀국 여정에서도 무료 환승 호텔을 제공받는 거죠. 귀국 여정 청두 체류가 ④번 항공권은 2박이니 1박은 내 돈으로 자야 하지만, ⑤번 항공권은 1박이니 내 돈 내는 숙박이 필요 없습니다. 갈 때 올 때 모두 1박씩 총 2박을 제공받는 거죠. 쓰촨 음식 탐험이 목적이라면 이 정도면 어느 정도 만족스럽게 탐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쓰촨 항공의 항공권만 모아서 볼 수 있는 추천 항공권 탐색 페이지입니다. 발리 외에도 유럽의 로마/마드리드/이스탄불/..., 호주의 시드니/멜버른 등도 충분히 싸고 좋은 항공권이 많습니다. 발리를 가는 항공권만 탐색하고 싶다면 목적지를 발리로 설정하고 탐색하면 됩니다.

참고로, 쓰촨 항공은 목적지에 따라 매일 운항이 아닐 수 있습니다. 당장 인천 - 청두 구간도 매일 운항이 아니거든요. 따라서 날짜를 바꾸어 검색하고 싶다면 탐색한 항공권의 각 구간 출발 요일을 참고하여 검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행편이 없는 날짜는 시도해 봤자 헛수고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