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Icon

항공권 큐레이팅

티베트와 칭짱열차, 비즈니스 중국 일주 66만원~

🕙 2023. 06. 23. 17:47

thumbnail image

약 보름 전 '다시 돌아온 비즈니스 중국 일주 항공권 37만원~'을 소개할 때 '지금 가장 핫한 항공권'으로 소개하지 않고 가볍게 소개했는데요. 이유는 여름 초성수기에만 가능한 가격이고 또 출발이 얼마 남지 않아 금방 좌석 소진으로 매력이 떨어질 것 같아서였습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더군요. 예상보다 반응도 좋고 또 소개한 이후에 다양한 경로로 중국을 일주하는 항공권들이 검색되면서 'MOM 추천 항공권 50'의 최 상단을 점유하고 내려오지 않더군요.

검색된 항공권 중에는 중국 구석구석을 가는 항공권도 많았는데, 그중 티베트(라싸)를 가는 항공권이 눈에 띕니다. 티베트 하면 무언가 신비롭고 또 오지 여행의 성지 같은 느낌인데요. 항공권을 검색하다 보니 티베트로 가는 칭짱열차를 타기 좋은 항공권도 너무 착한 가격에 검색되더군요. 비즈니스로 중국을 일주하면서 칭짱열차도 탈 수 있는 항공권이 60만원대에 가능합니다. 물론, 티베트는 쉽게 여행할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여행 난이도가 아주 많이 높습니다. 하지만 멋진 항공권을 본 이상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것을 멈출 수는 없었습니다.

먼저 초성수기인 7/28(금) 밤에 출발해 상하이를 이틀 여행하고 티베트 라싸로 갔다가 칭짱열차를 타고 시안으로 와서 병마용을 보고 다시 칭다오에 이틀 머물고 8/6(일)에 서울로 돌아오는 비즈니스 항공권이 68만원입니다. 휴가가 짧은 직장인을 염두에 두고 딱 5일 휴가 내고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을 찾아본 건데요. 아무래도 너무 짧은 느낌입니다. 중국 비자에 티베트 입경 허가서까지 받아야 하는 걸 감안하면 티베트에 머무는 시간이 너무 짧은 것은 좀 그렇네요.

이번에는 앞의 항공권과 반대 여정입니다. 7/29(토) 출발로 칭다오 3일 스톱오버 후 간쑤성의 란저우로 갑니다. 란저우에서 라싸까지 칭짱열차로 이동하고 여유 있게 티베트를 돌아보고 마지막은 상하이에서 3일 머물며 여행을 마무리합니다. 인천 도착은 8/15(화) 광복절입니다. 가격은 전 구간 비즈니스 탑승에 66만원. 앞의 항공권도 그렇고 이 항공권도 초성수기에 주말까지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정이 또 장점입니다.

참고로 칭짱철도(青藏鐵路)는 중국 서부의 칭하이성 시닝 시와 티베트 자치구 라싸 시를 연결하는 철도입니다. 시닝에서 멀지 않은 란저우에서 중국 각지로 연결되는데, 란저우에서 라싸까지 열차를 탄다면 칭짱철도 구간을 온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핫한 항공권은 중국동방항공의 중국 일주 비즈니스 항공권입니다. 각 항공권 좌측의 경로를 한번 보시죠. 참 다양한 중국 일주 항공권이 여름 초성수기 비즈니스 탑승인데도 아주 착한 가격입니다.

라싸를 가는 항공권만 보고 싶다면 목적지를 라싸로 추가로 설정하고 탐색하면 됩니다.

칭짱철도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지역에 위치한 철도로 가장 높은 탕구라역(唐古拉站)은 해발 5,068m입니다. 높은 만큼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멋진 풍광을 기대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칭짱철도 뿐만 아니라 티베트도 고원지대이니 고산병에 대한 대비도 단단히 해야 합니다. 비행기로 라싸로 갔다가 칭짱열차를 타고 돌아오는 것이 더 고산병을 덜 겪을 수 있다는 후기도 있고 반대로 칭짱열차를 타고 가며 서서히 고도 적응을 하고 라싸로 가는 것이 더 좋다는 후기도 있더군요. 혹시 전문가가 계시면 알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티베트를 가는 항공권을 이용하려면 중국 비자 뿐만아니라 티베트의 입경 허가서도 필요하고 또 티베트 현지에서는 허가받은 가이드와 동행해서 여행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자유 여행은 엄두를 낼 수 조차 없어 비싼 돈 주고 여행사에게 항공권을 포함한 모든 것을 일임하는 단체 여행이 대세인 것 같기는 합니다.

후기를 좀 더 찾아보니 현지 여행사를 직접 통하는 방법도 있더군요. 티베트까지의 교통은 비행기든 기차든 각자 알아서 이용해서 현지에 집결하고 현지 여행사는 입경 허가를 받아주고 현지에서의 여행도 시켜주는 방식입니다. 보통은 4명이 한 조로 RV 차량 한 대에 나누어 타고(운전수 겸 가이드 한 명 포함 5인) 여행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소개한 항공권을 이용해 여행하는 것이 아주 어렵지는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