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Icon

항공권 큐레이팅

5성급 하이난항공 전 구간 직항, 파리와 부다페스트 그리고 중국 시안과 선전까지 71만원

🕙 2025. 12. 10. 14:39

thumbnail image

지난 글 '스톱오버, 항공권을 싸게 사는 가장 좋은 방법'에서 스톱오버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이 바로 스톱오버를 활용한 대표적인 항공권입니다. 왕복으로는 싼 좌석을 찾기도 어렵고 또 연결 스케줄이 좋지 않아 매력적인 항공권이라 할 수 없는데요. 스톱오버를 추가하면 가격도 싸고 또 여러 도시를 한 장의 항공권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연말연초에 유럽과 중국을 여행하는 항공권으로 73만원입니다. 유럽에서는 여행지 선호도에서 압도적인 1위에 올라있는 파리에서 여행을 시작하고 밀라노에서 아웃합니다. 갈 때는 진시황의 병마용을 볼 수 있는 시안을 올 때는 중국 기술과 디자인의 허브인 선전을 스톱오버하여 덤으로 여행합니다.

이 항공권은 하이난항공의 항공권입니다. 하이난항공이 운항하지 않는 인천-중국 단거리 구간은 아시아나를 탑승합니다. 하이난항공이 장거리 노선에 승객을 채우기 위해, 아시아나에게 비용을 주고 도움을 받는 셈입니다. 모든 구간이 직항이고, 위탁 수하물과 따뜻한 기내식, 주류를 포함한 각종 음료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이난항공은 Skytrax에서 5성급 항공사로 평가한 전 세계 11개 항공사 중 하나입니다. 가격은 싸도 '싸구려 항공권'이 아닙니다.

이번에는 앞의 항공권에서 밀라노를 부다페스트로 바꾼 항공권입니다. 유럽 도착 도시 파리와, 스톱오버하는 도시 시안과 선전은 그대로입니다. 가격은 좀 더 싸서 71만원입니다. 이런 식으로 하이난항공을 이용하면 서로 다른 유럽 도시를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항공권을 일반 여행자가 처음부터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이난항공의 유럽행 노선은 여러 중국 도시에서 연결되는데요. 목적지 유럽 도시가 어디냐에 따라 스톱오버할 수 있는 중국 내 도시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파리는 선전과 시안에서, 밀라노와 부다페스트는 선전에서, 더블린과 프라하는 베이징에서 연결됩니다. 이 밖에도 다른 많은 조합이 있습니다.

또한, 하이난항공으로 유럽 여행에 중국을 스톱오버하는 항공권은 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지만 시안을 스톱오버하는 항공권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누군가가 검색한 시안을 경유하는 항공권을 우연히 발견하고 검색할 수 있었는데요. 하이난항공의 스톱오버 규정과 특징을 잘 알고 있는 저도, 시안을 스톱오버하는 매력적인 가격의 항공권을 실제로 검색하는데 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조합을 다 알 수도 없고, 또 경로상으로 가능한 조합도 항공권 가격은 터무니없이 비쌀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하이난항공의 시안-파리 구간은 주 1회 운항이고, 다른 도시 조합(선전 - 부다페스트 등)도 대부분 매일 운항이 아닙니다. 탐색한 항공권에서 시안-파리 구간의 요일도 중요한 정보인 셈입니다. 따라서, 그냥 아무런 정보 없이 검색하면 원하는 도시를 스톱오버하는 매력적인 가격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셈입니다.

결국, 이런 매력적인 스톱오버 항공권의 검색은 집단지성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수들이 찾은 항공권을 탐색하고 따라서 검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성급 항공사 스톱오버 항공권 71만원, 파리와 부다페스트 그리고 중국 시안과 선전까지 https://youtu.be/3YgSLg6uFx0

오늘 소개한 항공권 두 개를 NotebookLM에게 던져주었더니 만든 영상입니다. 오늘 글에서 설명한 내용이 다 담기지는 않았지만, 좀 더 쉽고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글에서는 항공권 이미지에서 날짜를 가렸지만, 영상에서는 가린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